상위노출 광고
요즘 통합검색에 보여지는 부분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상위노출 광고에 대해 문의가 많이 오고 있어요.
오늘은 상위노출 광고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글을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검색창에 여러분이 검색을 하시죠?
그렇게 검색할 때 입력하는 걸 ‘키워드’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광주에서 맛집을 가고 싶다! 그러면 “광주맛집”이라고 검색하겠죠?
그러면 ‘광주맛집’이 키워드입니다.
그리고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일 수록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는 키워드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홍보를 하시는 분들의 목표는 “해당 분야의 키워드 중 월간 검색량이 가장 높은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내가 홍보되게 하는 것”이죠.
통합검색에서는 ‘키워드’별로 보여지는게 페이지가 다릅니다.
제가 지금 ‘광주 부동산’이라고 검색을 했는데요, 자리가 이렇게 뜹니다.
1번 자리는 파워링크.
2번 자리는 플레이스.
3번 자리는 웹사이트 영역.
4번 자리는 뉴스.
5번 자리는 뷰(블로그).
6번 자리는 동영상.
7번 자리는 비즈사이즈.
누군가가 ‘광주 부동산’이라고 검색을 하면서 ‘나는 동영상을 볼꺼야’ 하고 어떤걸 보겠다고 딱 마음을 먹지 않은 이상 대부분 맨 위에 글 부터 순서대로 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시나요?
일단 1번 자리는 파워링크니까 파워링크는 제끼고 보시는 분들도 계시죠.
하지만 이건 내가 판매하는 입장일때 그렇습니다.
만약 내가 전혀 모르는 분야의 무언가를 사고 싶어서 검색했다면 맨 위에 있는 것 부터 눌러보게 됩니다.
그래서 상위노출 광고를 할 때는 이게 중요합니다.
1. 통합검색에 올라가야 한다.
2. 통합검색 가운데서도 이왕이면 더 상위에 노출되어야 한다.
따라서 여러분이 ‘광주 부동산’이라는 키워드로 홍보를 하고 싶다면 파워링크가 광고 효과는 가장 좋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플레이스겠죠. 이건 오로지 효과로만 말씀드리는거에요.
지출대비 효과와는 다르겠죠?
그 다음 내용이 정말 중요합니다.
계속 다음 페이지를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