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이 ‘블로그에 돈을 주고 광고를 하는데 효과가 하나도 없다’고 하시더군요.
이 분은 한달에 몇 백씩 광고비로 쓰고 계신 분이시죠.
그런데 지금 ‘광주 부동산’이라는 키워드를 보세요.
이런 키워드는 통합검색에 노출되더라도 뷰는 상위에서 한참 밀리기 때문에 효과를 많이 못 볼 수도 있다는거죠(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상위노출 광고를 하려면 정말 중요한게 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해서 상위부터 노출되는 위치를 봐야 합니다.
예로 내가 “광주 부동산”이라는 키워드로 상위 노출 광고를 하고 싶다면 블로그에 글을 써야 할게 아니고요, 파워링크와 플레이스를 하셔야죠. 그런데 이게 너무 비싸다?
그러면 웹사이트 자리를 노리셔야 합니다. 그쪽으로 고객을 다 뺏길 수 있죠.
따라서 무조건 블로그가 유리한게 아니고요,
키워드별로 어떤 도구(파워링크, 플레이스, 웹페이지, 동영상, 이미지 등등)를 이용하실건지 판단하는게 유리하죠.
그래서 저는 보통 블랜딩을 만들어드릴때 다(파워링크, 플레이스, 웹페이지, 동영상, 블로그 등) 만들어드립니다.
파워링크도 비용 적게 나가면서 상위에 오를 수 있는 키워드들 도와드리고요,
플레이스도 등록해드리고, 웹페이지도 1등 되게 해드리고, 블로그도 상위에 올라오게 해드리죠.
여기에 구글, 다음까지도 다 하셔야 광고 효과를 제대로 보실 수 있으며 그래야지만 어려운 시기에도 일이 끊기지 않고 꾸준히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님! 저는 제가 직접 블로그로 관리하는데요?”
그렇게 광고하시는 분들은 우선 내 블로그가 방문자가 많이 오는 블로그가 되어야 합니다.
그다음 통합검색에서 블로그 뷰가 맨 위에 올라오는 키워드를 찾아야 하죠(매우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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